정말 오랜만에 상품이 아닌 내용으로 게시를 합니다.  KBS Tour ... 스티브 스트리커, 아담스컷까지만 해도 별로 임팩트가 없다 싶더니 최경주 그리고 최근에 짐퓨릭까지 ... 그리고 나서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의 관심을 받는 이슈의 샤프트가 되었습니다.  저또한 KBS Tour를 사용하고 있고 샤프트 문의의 절반은 KBS Tour일 것입니다.

 

가장 많이 물어보는 내용은 KBS Tour와 다이나믹골드가 어떻게 다른가 ... 입니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다이나믹골드보다 부드러운 타감을 가진 샤프트로 알고 있습니다.  가벼운 샤프트라고 알고 있는 골퍼도 있습니다.  첫번째는 맞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비슷한 무게의 샤프트라 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샤프트에서는 10g이 엄청난 차이를 가져올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 10g을 들어보면 ... 기가 막힐정도로 가벼운 무게입니다.  이 무게로 인해서 치니 못치니를 결정할 일은 아니라 하겠습니다.

 

KBS Tour를 만드는 사람은 다이나믹골드와 어떤 차이를 두고 만들었을까요?

 

적용기술의 차이가 샤프트의 차이를 만들었다 하겠습니다.  최신 열처리 기술의 적용으로 스틸샤프트의 팁부분에 강도를 더하기 위하여 두껍게 많은 량의 금속을 사용하던 방식을 Femco의 스틸샤프트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샤프트 전체의 무게 배분이 다이나믹골드와는 다르게 되며, 팁부분이 보다 액티브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이와 같은 열처리 방식의 변화에 따라 무게 배분이 달라진 결과는 같은 헤드를 장착하였을 때 가벼운 '무게감'을 느끼게 되며 초기 발사각이 보다 높게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제조사 측은 전체 무게배분이 달라져서 볼이 소위 '날리는' 현상을 최소화하여 빠르게 떠올라 일정하게 날아가도록 제작되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액티브한 팁으로 인해 딱딱한 타감보다는 부드러운 타감을 느낄 수 있으며, 타감을 기준으로는 보다 강한 샤프트를 사용할 수 있어서 샷의 일관성이 높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C-Taper는 프로젝트엑스와 어떻게 다른가요?

 

트루템퍼가 다이나믹골드와 프로젝트엑스로 크게 나뉘는 것과 같이 KBS Tour와 C-Taper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강한 팁과 저탄도를 추구하는 것은 프로젝트엑스와 C-Taper 모두 동일합니다.  그러나, C-Taper는 역시 KBS Tour와 같은 열처리 방식을 택하고 있어 보다 부드러운 타감을 골퍼가 느낄 수 있습니다.  저탄도와 강한팁을 원하지만 딱딱하고 튕겨나가는 감으로 인해 프로젝트엑스를 사용하기 힘들었던 골퍼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저탄도 강한팁을 원하지만 타감이 소프트해서 C-Taper는 싫다고 하는 골퍼도 있으니 ... 두 가지 다른 샤프트가 시장에 출시된 것이 우리에게는 다행스러운 일이라 하겠습니다.  2012년 하반기 안에 트루템퍼는 현재 테스트 중인 새로운 프로젝트엑스를 출시할 예정이라 합니다.  무엇이 달라졌냐 물었더니 타감이 달라질 것이라 했습니다.  C-Taper가 주목받는 이유가 아마도 여기에 있는 것 아닐까요?

 

KBS 샤프트 군 중에 마지막 하나는 90입니다.  이 샤프트는 일반적인 경량샤프트들이 팁이 소프트해서 거리의 정확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자연스럽게 극복된 샤프트입니다.  반대로 실수여도 좋으니 멀리만 나가라는 식으로 접근한다면 KBS는 택하면 안되는 샤프트일 수 있습니다.

 

KBS 세 가지 샤프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