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마나 시리즈 5세대 세번째 샤프트 GT 입니다.
가격: 550,000원
특징: 중탄도 저스핀 샤프트
4세대 ZF를 이어가는 샤프트로 5세대 시리즈이면서도 두번째 버전인 셈인 샤프트입니다.
XLink Tech, CFD, MR70 등등샤프트가 너무 좋다는 기술적이 얘기들은 https://www.mca-golf.com/products/diamana%E2%84%A2-gt-series 여기에 나와있고 대부분의 국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여러각도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ZF 보다 미세하게 강한 측정값으 보이고 타감 역시 조금더 쨍한 느낌이나 두 샤프트 모두 비슷한 결과물을 보여줘 이미 ZF를 쓰고 있는 골퍼의 경우는 특별히 업그레이드를 필요로 할 것 같지 않았습니다. 그 미세한 쨍한 느낌이 묘하긴해서 현재 샤프트가 필요한 상태에서 두 샤프트를 블라인드 테스트 후 고르라고 하면 개인적으로 GT를 고르게 될 것 같은게 대단히 아마추어적인 시각에서 두 샤프트의 차이입니다.
순서가 TB, GT, PD인데 같은 순서대로 탄도가 높고 낮아지는 것으로 이해하면 쉽습니다. 공식적으로 GT는
TB 보다 낮은 탄도 그리고 PD 보다 스핀량이 증가 합니다.
센터에는 전체 시타샤프트가 있어 방문한 프로와 일반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비교 시타를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1. 타감은 PD는 단단한 타감, TB는 샤프트 끝이 깔끔하게 빠지는 느낌 그리고 GT는 셋 중에는 가장 얹혀나가는 타감이긴 하지만 공을 잘 밀어내는 타감
2. 탄도는 뒤죽박죽으로 샤트프보다 헤드 어디 맞았느냐와 열리고 닫히고가 훨씬 더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으로 해석하기로 했습니다
3. 스핀량 역시 프로포함 칠때마다 달라서 깔끔하게 TB가 4000 GT가 3000 그리고 PD가 2000 이런식이면 너무 좋겠지만 그렇지 않고 샤프트로인해 스핀량을 조절하여 최상의 성과를 내기에는 시타에 참여한 투어프로 및 다른 골퍼들의 실력이 형편없다고밖에는 얘기하기 어려웠습니다
40그램 R2부터 80그램 TX까지 엄청난 스팩트럼을 보이고 있는데 국내 공식수입사에서는 이 모든 스팩을 다 수입하고 있습니다.
화이트보드는 꾸준히 사랑받는 계열이고 블루보드 역시 조금이라도 탄도가 필요한 골퍼와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템포를 보이는 골퍼에게 언제나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었는데 ZF가 채워주던 중간 빈자리를 GT가 충분히 더 메워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대로 중간 샤프트가 늘 그렇듯 그립쪽 강도를 PD보다 더 강하게하고 등등의 얘기들은 사실 실측에서 증명이 되더라도 미세하며 인지해서 구질과 탄도에 반영하기는 어려우며 TB보다 낮은 탄도가 나오니 선택하는 것도 조심스럽다 하겠습니다.
시타 후기는 가급적 꾸준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럽 피팅 및 샤프트 문의: Deingolf 다인골프피팅센터 032-832-9606
'Pruducts_Shafts > Mitsubishi Ray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마나 WB (Diamana WB) - The Board is Back! (3) | 2024.07.24 |
---|